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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

종성(받침소리) 교육 과제를 개발하고 활용방안 제시

by 티차 2022. 10. 3.

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종성(받침소리) 교육 과제(task)를 개발하고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.

 

서론

언어란 의사소통의 수단이며, 표현하는 형식은 말소리입니다. 국어에서 음절 종성에서 실제 발음 할 수 있는 자음은 7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. 발음할 수 있는 자음은 , , , , , , '의 자음만 있습니다.

음성 종성에서 발음되는 7개 자음은 장애음 3', , ' , 공명음 4,, , 입니다.

 

본론

활용할 수 있는 종성(받침소리) 교육 과제

 

1) 빈 칸에 알맞은 단어를 고르기

 

2. 다음 그림에 맞는 단어를 <보기>에서 찾아 써 보세요

 

 

모국어가 다른 초급 한국어 학습자에게 표준이 되는 발음을 충분히 들려주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이 때에 발음의 강세와 억양 등 맥락에 따른 의미 해석에 초점을 두며 교수합니다.

 

빈칸에 알맞은 단어 채우기와 그림에 맞는 단어를 찾아 써 보기를 통해서 연습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.

연습 단계를 통해 반복해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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